서울시, ‘곤충·절지동물 길거리페스티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동물원은 8일(금)~26일(화)까지 동물원 내 광장에서 장수풍뎅이, 타란툴라, 전갈, 지네 등 외국산 희귀곤충 및 절지동물 44여종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곤충·절지동물 길거리페스티벌’ 을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타란툴라와 전갈의 흥미롭고 놀라운 생태계에 대한 사진전을 비롯해 장수풍뎅이 유충 및 성충, 성장과정 등이 사진으로 전시된다. 가을 귀뚜라미의 추억 속으로 빠져 들 수 있는 귀뚜라미 울음소리 듣기, 누에의 성장과정과 밀웜전시, 세계의 절지동물에 대한 표본도 전시된다.

이와 함께 양봉꿀벌, 서양뒤영벌의 움직임과 집을 관찰 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행사기간 중에는 매 주말마다에는 절지동물과 곤충에 대한 재미있는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타란툴라와 전갈을 직접 만져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기회와 장수풍뎅이, 쌍별 귀뚜라미, 밀웜 등을 만져 볼 수 있는 곤충체험, 물방개의 레이싱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는 곤충 체험 학습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흥미를 더해 준다. 한편, 8일(금) 14:00 시민 공개에 앞서 기자단 공개행사가 진행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서울동물원
담당주무관 심재열
02-500-78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