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글사랑, 3.0으로 업그레이드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나눔글꼴은 ‘나눔손글씨’로 지난 해 네이버가 한글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2009 손글씨 공모전’에서 3만 3천점의 응모작 중 대상을 받은 정재경님의 손글씨를 글꼴로 개발한 것이다. 나눔손글씨는 자연스러운 리듬과 절제된 생동감이 살아 있어 친근하고 편안한 느낌의 문서를 작성할 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눔손글씨는 펜체와 붓체 두 가지로 제공된다.
또한 한글에 최적화 된 글꼴인 나눔글꼴에 이용자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나눔고딕체에 한자글꼴을 추가하였다. 기존 나눔글꼴 이용자들도 나눔고딕 3.0 버전을 새로 설치하면 시스템 글꼴로 대체되던 한자를 나눔고딕으로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더욱 유려해진 나눔글꼴 3.0 패키지는 네이버 한글캠페인 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나눔글꼴은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활용할 때 보다 보기 편하고 아름다운 모양의 한글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된 만큼 나눔고딕은 이미 네이버 서비스 전반에 적용되어 있어 이용자들에게 매우 익숙하다.
한편 나눔손글씨 및 손글씨 공모전 작품들이 디자인 요소가 된 티셔츠, 가방, 한글노트 등 13가지의 한글 디자인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일대일 기부공식을 실천하고 있는 신발 브랜드 탐스슈즈(TOMS shoes)와 함께 ‘한글신발’도 제작했다. 제품들은 NHN스토어(http://nhnstore.naver.com)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수익금은 해피빈과 연계된 다문화 가정 한글교육에 기부될 예정이다.
향후에도 네이버는 한글 문서 사용환경과 한글 디지털 자산화에 보탬이 되고자 글꼴을 꾸준히 개발해 이용자들이 아름다운 한글을 많이 접하고 더 나아가 한글의 가치를 일깨울 수 있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LSO!실
최서희 과장
031-784-17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