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AOS로 씨티은행 인터넷 뱅킹 보안 강화
- 은행권 최초의 시큐어 브라우저 환경 구축, 보안위협에 선제적 대응
- 인터넷 뱅킹 시 해킹시도 원천 차단 등 한 단계 높은 보안 서비스 제공
이번 씨티은행의 시큐어브라우저 환경 구축 및 AOS 전 제품의 도입은 증권사에 이어 은행권 최초로 이루어진 것으로, 단일 보안서비스로 모든 형태의 인터넷 뱅킹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첫 사례라는 데서 의미가 크다.
한국씨티은행은 최근 인터넷 뱅킹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이를 노리는 보안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뱅킹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 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메모리 해킹, 웹페이지 변조 등 각종 해킹 시도를 차단하는 보안전용 브라우저인 ‘AOS 시큐어 브라우저’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AOS 안티 키로거’, 백신 프로그램인 ‘AOS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를 도입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강력한 방화벽 프로그램인 ‘AOS 파이어월’의 통합 작업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AOS의 도입으로 씨티은행의 인터넷 뱅킹 사용자는 더욱 안전한 환경을 보장받고, 은행은 인터넷 거래의 신뢰성을 높이게 됐다. 특히 AOS 시큐어 브라우저는 할당된 메모리 영역에 대한 외부 모듈로부터의 접근을 방지하고 악성코드의 디버깅과 메모리 접근을 방지 및 보호(protection)하는 별도의 보안 전용 브라우저로, 최근 해외에서 화제가 되었던 제우스(Zeus) 및 기타 변종에 의한 공격, 해킹 시도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한단계 높은 차원의 사용자 보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홍선대표는 “인터넷 뱅킹이 점점 활발해 지고 있는 가운데, 악성해커들의 개인정보 탈취 시도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철수연구소의 AOS는 특허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AV제품과 차별화된 인터넷 뱅킹 전용 보안을 제공해 점점 고도화, 지능화 되고 있는 인터넷 뱅킹 보안위협에 근본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AOS는 ‘AOS 시큐어 브라우저’, ‘AOS 안티키로거’, ‘AOS 파이어월’, ‘AOS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로 구성 되어있으며 다양한 보안 기능이 통합된 전방위 온라인 금융 거래 보안 솔루션이다. 키보드, PC, 웹브라우저 및 메모리 등 악성코드 침투와 해킹이 가능한 모든 통로를 봉쇄함으로써 사용자의 정보 침해를 원천적으로 막아준다. 사용자가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 한 번의 설치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