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세계 LPG·CNG 차량 시장 분석보고서 발표
- 엄격한 정부 규제 배출 표준, 국제 LPG·CNG 차량 시장 움직이는 것으로 분석
글로벌 컨설팅 및 시장조사 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http://www.frost.com)은 세계 LPG/CNG 차량 시장 분석보고서를 통해 인도, 이탈리아, 한국을 LPG 차량의 최대 시장으로 평가했으며, CNG 차량의 최대 시장은 파키스탄, 이란, 인디아, 이탈리아라고 밝혔다.
“앞으로 터키와 폴란드 LPG 시장에서 커다란 성장이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자동차 산업부 애널리스트 발라수브라마니안 (H. Balasubramanian)이 말했다. 또한 그는 이탈리아가 2016년 LPG/CNG 자동차 매출 최대 시장의 위치를 고수할 것으로 내다보며 그 뒤를 이란과 인도가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휘발유 및 디젤 차량에 비교 시 평균 50%에 달하는 비용절감은 세계 LPG/CNG 시장의 성장을 촉진 시킬 것으로 보인다. 현재 LPG/CNG 차량 매출 부문에 있어 인도가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으며, 이란은 세계 CNG 차량의 최대 매출량을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높은 판매율은 강력한 정부 규제로 인해 촉발되었다.
“본 시장의 주요 과제는 부족한 LPG/CNG 주유소 기반시설과 정비되지 않은 재급유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발라수브라마니안 애널리스트는 설명하며, “연료 회사들이 LPG/CNG 시장의 가치 사슬에서 주요 참가자가 될 것이며,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대한 그들의 대응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국제정부기구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자(OEMs) 및 시장 내 공급자, 그리고 연료 회사들은 재급유 인프라의 개발과 LPG/CNG 판매 촉진을 위해 서로 공조해야 한다.
라자고팔란 (K. Rajagopalan) 애널리스트는 “전세계적으로 아직 LPG/CNG가 가져올 혜택에 대한 인식이 낮은 것이 사실이다.”라고 평가하며 “LPG 및 CNG가 앞으로 탄소배출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결론 지었다.
최근 발표된 ‘세계 LPG/CNG 차량 시장’ 분석은 ‘Automotive & Transporation’ 성장 파트너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본 시장의 수요, 관련 법안과 성장 동인 및 제한 요소를 파악하고 있다. 또한, 본 보고서에는 LPG 차량 시장 및 CNG 차량 시장에서 각기 실시된 시나리오 분석, 부품시장 내 전환키트 주요 공급자의 시장 점유율,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자(OEMs)의 면밀한 견해 및 OEM의 시장 점유율이 포함되어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45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쉽’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http://www.frost.com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Frost & Sullivan Communications Manager장문선 대리(02-6710-2002)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은 1961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업으로, 현재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서 약 2,000명의 전문 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본사는 실리콘밸리 인근에 위치하며, 모빌리티, 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제약·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시장 분석, 전략 자문, 실행 지원, 벤치마킹 툴(Frost Radar™) 등을 제공한다. 또한 ‘성장 파이프라인 서비스(Growth Pipeline as a Service)’ 모델을 통해 디지털 전환 및 기술 기반 메가트렌드 분석을 수행하고, 기업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국에는 2003년 서울 사무소를 개설하여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포용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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