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독립경영 10주년 맞아 새로운 출발 선언

- 홀로서기 10년 만에 조선업계 정상의 위치로 자리잡아

- 연매출 40조 원 규모의 세계 최고 종합 중공업 그룹으로 도약한다

뉴스 제공
대우조선해양 코스피 042660
2010-10-10 11:11
서울--(뉴스와이어)--대우조선해양(www.dsme.co.kr, 사장 남상태)이 독립경영 10주년을 맞아 ‘세계 최고의 종합 중공업 그룹’으로의 야심찬 새 출발을 선언했다.

대우조선해양의 남상태 사장은 회사 창립기념일인 11일 전사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CEO 레터’를 통해 독립경영 10주년을 맞는 감회와 각오를 밝혔다.

이 레터에서 남사장은 지난 2000년 10월 대우중공업으로부터 분리된 이후 10년 간 각골의 노력 끝에 대우조선해양이 조선업계 정상의 위치에 자리잡게 된 것을 축하하면서, 동시에 2010년을 ‘세계 최고의 종합 중공업 그룹’ 도약을 위한 새출발의 원년으로 선포했다.

남사장은 먼저 “모든 임직원들이 땀 흘려 노력한 결과, 독립경영 10년 만에 조선해양부문 매출 세계 1위 · 100억 불 수출의 탑 수상 등 눈부신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고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하지만 “이번 10주년 기념일은 샴페인을 터뜨리는 날이 아닌 신발끈을 다시 고쳐 매는 날” 이라며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 최고 중공업 그룹으로의 도약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 임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남사장은 ▲ 세계 최고의 종합 중공업 그룹 위상 확립, ▲ 사업 · 생산 · 인력의 글로벌 최적화 구축, ▲ 주인의식이 충만한 생기 있고 능동적인 조직으로의 혁신 등 세 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먼저 근본적인 사업 구조를 혁신하여 조선 · 해양 분야 뿐 아니라 풍력발전, 육상플랜트,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다각화를 이뤄낸다는 것이 대우조선해양의 1차적인 목표다. 동시에 현지 인재 채용, 글로벌 아웃소싱 등의 컨트리 비즈니스(Country Business)를 통한 세계 역량 강화를 통한 글로벌 최적화를 구축하여, 이를 통해 2020년까지 매출액 40조 원 · 영업이익 10조 원의 세계 최고 종합 중공업 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것이 대우조선해양의 최종 목표다.

마지막으로 남사장은 “대우조선해양은 수많은 위기를 특유의 결집력으로 극복해온 자랑스런 전통을 가진 회사” 라고 언급하면서 “어떤 문제에 봉착하든 주인의식을 가지고 협력한다면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며 직원들의 적극적 업무자세와 팀워크를 주문했다.

한편 최근 회사와 관련된 의혹들에 대해 남사장은 “이번 일은 수많은 협력업체 중 하나에서 벌어진 일일 뿐이며, 검찰 수사 결과 대우조선해양은 단 한 점의 의혹도 없음이 밝혀졌다” 고 이야기하면서 “오히려 근거 없는 의혹을 말끔히 해소함으로써 당사의 경영 투명성을 증명하는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었다” 고 설명했다.

대우조선해양 개요
1973년 10월 한반도 동남쪽 거제도 옥포만에서 기공해 1981년에 준공한 대우조선해양은 각종 선박과 해양플랜트, 시추선, 부유식 원유생산설비, 잠수함, 구축함 등을 건조하는 세계 초일류 조선해양전문기업이다. 400만㎡의 넓은 부지 위에 세계 최대 1백만톤급 도크와 900톤 골리앗 크레인 등의 최적 설비로 기술개발을 거듭해, 고기술 선박 건조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IT기술을 기반으로 체계화 된 선박건조기술과 고난도 해양플랫폼 건조능력, 대형 플랜트 프로젝트 관리능력, 전투잠수함과 구축함을 건조하는 높은 기술력을 고루 갖춰, 모든 종류의 조선 해양 제품을 최상의 품질로 만들어 낸다.

웹사이트: http://www.dsme.co.kr

연락처

대우조선해양
홍보팀 김성미
02-2129-026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