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웹표준화 완료로 타 웹 브라우저에서도 접속가능
- 해외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IE)외 타 웹 브라우저 점유율 약 40% 차지
-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등 타 브라우저에서도 로그인, 검색, 주문 등 동일하게 이용
- 타 브라우저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중복할인 쿠폰 선착순 지급
국내 최초 온라인쇼핑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올 상반기 전략적으로 추진한 ‘웹 표준화’ 작업을 완료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하고, 타 웹브라우저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쇼핑몰 이용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웹 표준화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가 아닌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오페라 등 타 웹브라우저에서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으로, 인터파크는 웰컴페이지(사이트 메인페이지), 로그인, 상품 검색은 물론, 장바구니, 구매완료 단계까지 모든 과정을 인터넷익스플로러 화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결제수단은 현재 무통장입금, 핸드폰결제 등이 가능하다.
인터파크는 웹 표준화 완료를 기념해 타 웹 브라우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이용 및 쇼핑스타일에 관한 설문조사를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설문내용은 각각의 브라우저 이용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및 쇼핑형태를 분석해주는 내용으로, 설문에 참여한 고객에게 인터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2% 중복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인터파크INT 이상민 마케팅실장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웹브라우저 이용자의 빠른 증가추세에 맞춰, 국내 온라인쇼핑몰 1호 기업인 인터파크도 모든 웹 브라우저 사용자들이 불편 없이 인터넷쇼핑몰을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해 웹 표준화를 완성하게 됐다”며, “인터파크의 웹 표준화는 단순한 타 브라우저로의 서비스 확대에서 벗어나, 특정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환경에서 다양한 브라우저로 선택이 가능하게 되면서 이용 주권이 소비자에게 맞춰질 수 있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 대외커뮤니케이션팀
이은영 대리
02-3484-37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