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카자흐스탄 대사 ‘울산명예시민증’ 수여
울산시는 10월11일 오후 3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박맹우 시장, 주한 카자흐스탄 다르한 베르달리예프 (47. Darkhan BERDALIYEV)’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명예시민증 수여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다르한 베르달리예프 대사는 지난 4월22일 울산시 - 카자흐스탄 카라간디주 간 ‘교류협력협정 체결’을 이끌어냈다.
이날 ‘울산명예시민증’은 협정 체결의 공로가 인정돼 수여됐다.
박맹우 시장은 “울산시 명예시민으로서 울산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울산과 카라간디주가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상호 동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대사의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르한 베르달리예프 대사는 “울산명예시민증은 저에게 큰 영광으로 울산시와 카라간디주 간의 상호 협력을 진척시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사 일행은 이날 명예시민증 수여식 참석과 함께 울산세계옹기문화엑스포와 태화강국제조형미술제를 둘러보고 산업시설인 SK에너지를 시찰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국제협력과
주무관 신종한
052-229-27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