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대규모 종합수출상담회(Ulsan Export Plaza 2010) 개최
상담회는 자동차 부품, 조선 기자재·해양 플랜트 등 울산지역의 전략업종을 중심으로 8개국 32개사의 해외 유력 바이어와 국내 업체 98개사가 참여하여 상담 스케줄에 따라 1대1 개별수출 상담회로 진행된다.
참가하는 해외 바이어를 나라별로 보면 미국 8개사, 싱가포르 인도 각 5개사, 일본, 베트남 각 4개사, 말레이시아 3개사, 독일 2개사, 중국 1개사 등이다.
특히, 독일 자동차 그룹인 BMW, Daimler, 인도 TATA 자동차, Maruti Suzuki 등 주요 완성차 업계와 말레이시아의 Boustead, 싱가폴 Jurong 조선소 등이 참여, 지역의 자동차 부품 및 조선 해양업계 중소기업들과 활발한 상담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내수경기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이번 상담회 참가를 통해 수출시장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출 상담회 참여 기업들은 12일 오후 7시 울산시 주봉현 정무부시장이 주최하는 만찬에 참석하고 13일에는 현대중공업 등 울산지역 산업 시설을 시찰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국제협력과
주 무 관 이병준
052-229-27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