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방위대 창설 제35주년 기념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민방위대 창설 제35주년 기념행사가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민방위대 창설 제35주년을 맞이하여 10월13일(수) 백범김구 기념관(컨벤션홀)에서 기념식을 거행한다.

이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그 동안 각종 재해나 대형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헌신한 지역·직장민방위대원, 민방위강사 및 민방위유공자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을 계기로 1975년 9월 22일 발족당시 82만명에서 88만 2,401여명의 정예요원으로 성장한 민방위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고 서울시의 지역자율방위 역량과 재난대처 능력을 한층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번 민방위대창설 35주년 기념행사 슬로건도‘서른다섯살 청년의 힘으로 세상을 안전하게!’로 정했다. 이는 젊고 도전적인 청년정신의 힘으로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는 새로운 각오를 표출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민방위 발전과 서울시민의 안전을 위해서 변함없이 노력한 민방위유공 표창대상자 66명 중 대표 1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시민고객 및 민방위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고품격 문화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식전행사로 한국알펜요델카메라덴 합창단의 요들송 공연을 함으로써 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기념식이 되도록 하였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비상기획관
민방위담당관 유종상
02-731-69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