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미소금융재단 인천지점 개소

인천--(뉴스와이어)--포스코미소금융재단(이사장 최종태)은 서울 본사, 서울· 포항 ·광양 지점에 이어 동구 송림6동 50-40에서 2010.10.11(월) 인천지점을 정식으로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정준양 포스코회장, 홍범식 미소금융중앙재단 사업본부장, 조택상 인천시 동구청장, 이영복 동구의회 의장과 의원, 류재관 현대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한 포스코미소금융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개소식에 참석한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천지역 서민과 영세자영업자의 금융이용 기회를 부여하고 저소득층의 자활지원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된다”며 미소금융은 단기적인 성과보다는 서민들이 미소금융을 통해 자활에 성공하는 사례를 보다 많이 만들어 가는데 주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현재 인천지역에는 신한미소금융 인천본점, SK미소금융 인천지점, 그리고 KB미소금융 인천지점이 출범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삼성미소금융재단 인천지사는 2010. 10. 19일 개소 예정으로 있어 앞으로 총5개소의 미소금융지점이 운영될 계획이다.

미소금융사업은 개인신용 7등급이하인 저신용자에 대한 창업, 사업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등을 연2%~4.5% 저금리로 지원하는 서민금융 사업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포스코미소금융재단
인천지점
032-761-97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