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 2010년 대구경북 여성 및 고령자 채용박람회 참가

뉴스 제공
알코
2010-10-11 13:26
대구--(뉴스와이어)--하반기 신규채용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주관 ‘2010년 대구경북 여성 및 고령자 채용박람회’가 오는 2010년 10월 13일(수) 대구 범어네거리 범어지하상가 일원에서 많은 구직자들의 관심속에 개최된다.

금번 행사에는 구인구직자 현장면접, 채용장려금 등 각종 기업 고용지원사업 안내 및 상담과 함께 부대행사로 창업상담, 이미지메이킹, 취업서류클리닉 등을 하게 되어 일자리를 구하는 많은 여성 및 고령구직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구지역 선두기업인 알코(www.alcos.co.kr)도 취업취약층인 대구경북지역 여성 및 고령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고용안전 도모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어코자 본 박람회에 참여하게 된다.

알코는 설립 2001년부터 올해까지 해마다 열리는 각종 로봇학술 세미나 참여 및 2004년부터는 WRO(월드로봇올림피아드)대회에 참여하여 단연 그 기술력과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혁신 기업이다.

또한 최근에는 세계적인 로봇대회인 ‘2009년 WRO(월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아이들의 창의성 교육과 더불어 로봇산업까지도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구에 내놓을 만한 브랜드가 없는 중에 알코의 이러한 업적을 인정받아 알코 최계희 대표이사는 ‘제11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국가 산업발전과 중소기업 기술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 지식경제부 장관상에 이어 올해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지역발전과 함께한 우수기업이다.

현재 알코(대표 최계희)는 국내 120여개의 레고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근무중인 교사 등 인력수가 800여명에 이른다. 그 중, 90%가 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알코 최계희 대표이사 역시 여성벤처기업인으로서 여성일자리 창출에 크게 공헌을 하고 있는 셈이다.

또한 신규사업을 준비하는 많은 여성창업자들에게 레고교육센터라는 체계적으로 매뉴얼화된 교육창업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사업창업을 원하시는 창업자들은 알코 홈페이지(www.alcos.co.kr)나 전화(053-325-1212 , 마케팅1팀)를 통해 언제든지 창업문의가 가능하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레고교육센터: http://legoeducationcenter.co.kr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