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PMI와 정보화 프로젝트관리 공동 협력

- 정보화 사업관리 노하우와 결합한 프로젝트 관리 지식체계 마련

- 대규모 정보화 프로젝트관리 효율화 및 개도국 대상 지식 전수 예정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10-11 13: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이 10월 9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국제프로젝트관리총회에서 프로젝트관리협회(PMI·CEO Gregory Balestrero)와 공동협약(MOU)을 체결했다.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국제프로젝트관리총회에는 기조연설을 맡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베벡쿤드라 미국 정부 CIO 등 저명인사를 비롯해 전 세계 프로젝트관리 전문가 4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협약을 맺은 양 기관은 정보화 프로젝트관리에 관한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정보공유와 공동연구, 전문가 교류 및 세미나 개최 등을 정례화하기로 결정했다.

이민혜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화역량개발센터 부장은 “프로젝트 간 통합·연계·확대로 인해 정보화 프로젝트가 점점 복잡해지고 대규모화됨에 따라 공공 정보화 프로젝트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PMI 프로젝트관리 지식과 우리의 정보화 프로젝트관리 경험 및 노하우의 결합은 정보화 분야에서도 원전, 건설 분야의 해외진출 모델처럼 민·관 공동의 해외진출 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화 프로젝트관리 한국 대표협력기관으로서 전문성 확보를 위해 국가별 협의체에 적극 참가하여 프로젝트관리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화 프로젝트관리 지식체계(IT PMBOK)를 마련해 국내외에 그 노하우를 전수할 전문가도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전 세계의 프로젝트 관리 분야 최대 비영리 기관인 PMI는 사실상 정보화, 건설 분야 등 프로젝트 관리의 국제표준기관으로 미국 정부의 프로젝트관리 표준화도 맡고 있다. PMI는 1969년 미국에서 설립돼 현재 150여 개국 32만명의 프로젝트관리 전문가가 있으며, 국내에도 2만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화역량개발센터
신정렬 주임
02-2131-0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