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산업평화 모범사업장 및 산업평화에 기여한 자’ 인센티브 지원
산업평화 모범사업장 지원사업은, 도내 사업장 중 최근 1년이내에 분규가 발생하지 않고 산업평화를 이룩한 모범 사업장에 대하여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등 규모별로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인증서 교부, 재정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사업이다.
산업평화대상은 노사화합, 상생 분위기 조성으로 생산성 향상 및 산업평화 정착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기여한 근로자, 사용자, 노동단체, 사용자 단체에 대하여 심사를 통하여 상장(상패)을 수여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 선정은 ‘10. 10. 8일부터 11. 5일까지 시장·군수, 전북경영자총협회장, 상공회의소회장, 한국노총·민주노총전북지역본부대표, 노동경제관련 유관기관·단체대표 등의 추천을 받아, 11월중에 전라북도 노사정협의회 심사를 통해 산업평화 모범사업장 6개(대기업 1, 중견기업 2, 중소기업 3) 및 산업평화 대상 12명의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창업지원과
노사협력담당 양해완
063280-39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