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차관, 대기업에 대해 장애인 고용 확대 요청

서울--(뉴스와이어)--이채필 고용노동부 차관은 10.12(화) 오전 07시30분 장애인 고용이 저조한 30대 기업집단의 20여개 계열사 경영진과 조찬 간담회를 개최하고,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면서 장애인 고용에 더욱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이 차관은 ‘09년도 민간기업의 장애인 고용률은 1.84%로 전년도의 1.70%에 비해 0.14%p 증가하였지만, 의무고용 사업체 21,878개소 중 10,193개소(46.6%)가 의무고용을 이행하지 못하였고, 특히 기업규모가 클수록, 30대 기업집단 일수록 장애인 고용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더불어 일하는 열린 사회’가 되도록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기업수요와 직업훈련을 연계한 맞춤형훈련으로 장애인 고용을 확대한 캐논코리아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하여 장애인을 고용한 ‘포스코’의 사례를 함께 들으면서 오늘 참석한 대기업이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기업 맞춤형 훈련,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지원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아울러, 대기업 경영인들의 애로사항을 전해듣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장애인 고용 확대 정책의 개발·추진시에 이를 반영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장애인고령자고용과
권태성 과장
02-2110-73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