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재호’ 2011 문화재 사랑 어린이 창작동요제 홍보대사 위촉
송재호는 자애로운 아버지 이미지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배우로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할아버지로서의 이미지를 갖추고 있다.
송재호는 “온 국민을 슬프게 했던 숭례문 화재를 떠올리면 안타까운 심정을 감출 길이 없다”면서 “2011 문화재 사랑 어린이 창작동요제”를 통해 어릴 때부터 문화재를 쉽게 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는 문화재청의 발상에 적극적으로 공감해 기쁜 마음으로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락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문화재청은 처음으로 시도되는 문화재를 소재로 한 창작동요제의 성공적 개최에 날개를 달게 되었으며, 동요작곡가 및 어린이들이 적극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이번 동요제는 문화재청 창작동요제 홈페이지(www.chadongyo.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한 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은 가창부문, 특별부문, 입선부문으로 나누어 이루어지며, 결선은 제 1회 “문화재 방재의 날”(2011.2.10) 오후 4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실시하여 문화재 사랑의 의의를 더욱 되살릴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안전기준과
담당자 홍두식
042-481-4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