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에 떠나는 충북 청원 어린이들의 ‘책나라 여행’ 개최

2010-10-12 09: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10월 14일(목) 오후 1시 충청북도 청원군 옥산초등학교에서 옥산초교와 소로분교 어린이 400여 명을 초청해 <책나라 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북 청원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열리며, 개교 103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옥산초등학교와 전교생이 30여 명에 불과한 소로분교의 저학년 학생들이 참여한다. 문화 혜택이 적은 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좋은 책이란 무엇인가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내용의 복화술 공연 등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각 학교에는 선생님들이 추천하는 도서와 위원회 청소년 권장도서 등 100권씩의 도서도 함께 기증할 예정이다.

<책나라 여행>은 복화술 공연‘북쇼(BOOK SHOW)’외에도, 과학의 원리를 담은‘사이언스 붐(SCIENCE BOOM)’공연과 색동어머니회와 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의 진행으로 구연동화극‘책과 함께 모험의 나라로’, 어린이 스스로 마음에 드는 책을 직접 고르는‘찾아가는 책방’등 어린이들이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학부모들도 참관을 통해 자녀들의 책나라 여행에 동행한다.

<책나라 여행>은 지리적, 문화적으로 소외된 아동들이 독서를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위원회가 2007년부터 전국을 순회하여 개최하고 있는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번 청원의 <책나라 여행>은 올해 충북 지역에서는 처음이자 마지막 행사이기도 하다. 총 8회로 예정된 2010년 책나라 여행은 오는 10월 말 경상북도 안동지역 어린이들을 찾아가는 것으로 올해를 마감할 예정이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홍보기획팀
민경미
02)2669-077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