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기내 통신 서비스 전면 확대

뉴스 제공
싱가포르항공
2010-10-12 10:24
서울--(뉴스와이어)--싱가포르항공이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무선 인터넷과 휴대폰을 포함한 종합적인 기내 통신 서비스를 A380, A340-500 및 B777-300ER 등 장거리 운항 항공기에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이로써 싱가포르항공은 지난 2005년 보잉 B747-400 기종에 기내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처음으로 도입한 이래, 아시아 지역 메이저 항공사로서는 최초로 종합 기내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글로벌 항공 통신 개발업체인 온에어(OnAir)社와의 합작으로 이루어지며, 싱가포르항공 승객들은 기내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해 웹서핑을 즐기고 스마트폰으로 이메일을 주고 받음은 물론, GSM 표준 방식 휴대폰으로 단문 메시지를 송·수신할 수 있다. 또한 기내에서 휴대폰을 이용해 지상과 원거리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싱가포르항공 기내 프로덕트 & 서비스 담당 얍 김와 부사장은 “싱가포르항공은 기내 IT 환경 개발에 선두자적 역할을 해온 항공사 중 하나로서,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승객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내에서 휴대폰을 이용한 승객들은 다음 달 청구서에 해외 로밍 요금을 적용 받으며, 무선 인터넷은 최초 연결 시 이용권을 구매하면 된다. 싱가포르항공 한국 고객들의 경우 인천~싱가포르 및 인천~샌프란시스코 직항 노선을 운항하는 B777-300ER 기종을 통해 새로운 기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ngaporeair.com/kr

연락처

KPR
강민아
3406-22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