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조경인들이 조성한 라오스 어린이놀이터 일부 공개

비엔티안--(뉴스와이어)--우리나라 여성조경사들이 라오스 비엔티안에 조성중인 어린이놀이터가 모습을 드러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8일 사단법인 한국조경사회 여성분과위원회는 비엔티안 심장부인 메콩강 제방공사 현장에 넓이 870㎡에 이르는 어린이 전용놀이터를 조성, 일부를 일반인에게 공개했다.

10월 말 부분완공을 목표로 현재 조성중인 이 시설물은 특히, 한국에서 직접 공수한 각종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라오스 어린이놀이터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다.

이번에 놀이터가 조성되는 ‘짜우아누봉공원’은 다음달 15일 라오스 유사 이래 가장 큰 축제가 치러질 ‘천도 450년 기념행사’가 거행되는 곳으로, 우리나라의 ‘흥화건설(HHI)’이 2012년 완공을 목표로 제방공사가 한창 진행중에 있는 곳이다.

한국조경사회 여성분과위원회는 공사에 앞서 “시설물 설치가 어려운 부지에 한국의 놀이 시설물을 설치,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선진 놀이시설 경험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또한 “한국조경인(특히 여성조경인)들의 마음을 전달하고 라오스 국민들에게는 한국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짜우아누봉공원 어린이놀이터 조성에 뜻을 같이한 한국조경사회 여성분과 회원들은 ‘책임있고 행동하는 여성조경인이 되자’는 화두 아래 ‘실천하는 여성분과를 만들자’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원 조성사업에 자발적으로 동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조경사회는 지난 1980년 협회를 발족하고 조경인 조경박람회와 기술세미나 등 연례행사를 치르는 등 조경감리분야와 유지관리분야에 권익을 대변하는 단체다.

(이 자료는 은둔의 땅 라오스 현지소식 및 각종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한국에 알리는 라오코리아타임즈가 코리아뉴스와이어를 통하여 발표하는 보도자료 형식의 기사입니다.)

아세안투데이 개요
아세안투데이는 ‘아세안(ASEAN)’ 국가에 기자가 상주하며 현지 소식을 빠르게 공급하는 인터넷신문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뉴스를 생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eantoday.kr

연락처

라오코리아 편집국 라오스
856-20-6565-278
070-7417-52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