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t 아이스쿨’ 서비스 출시 및 한국초등교장협의회와 MOU 체결
- 학교 알림장을 학부모가 휴대폰으로 조회 가능
- 공지사항, 시간표·식단 아이 위치 찾기 등 부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
- 학급 내 학부모 간 통화 시 통화료 50% 할인
‘kt 아이스쿨’ 서비스는 먼저 초등학교에서 서비스 도입 신청을 해야 하며, 신청 이후 해당 학교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서비스를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은 콜센터(1577-5753)를 통해 가능하고 11월부터는 서비스 홈페이지(www.ktischool.com), 휴대폰(**2580 + SHOW버튼)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요금제는 월정액과 종량제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월정액은 월 1,500원으로 알림장 수신을 무제한 제공받으며 종량제는 알림장 수신 건당 50원에 이용 할 수 있다. 그리고 서비스 가입자는 휴대폰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데이터 요금은 무료로 제공된다.
최근 부모의 맞벌이 증가로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는 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조회하고 싶어하며, 학교도 이를 위해 학교 홈페이지에 다양한 정보 등재 및 문자 전송 등의 방법을 활용해 왔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주로 단문메시지(SMS)를 활용해 정보를 제공해왔었기 때문에 많은 내용을 담지 못해 불편했고, 예산 등의 문제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기 힘든 경우가 많았다.
‘kt 아이스쿨’ 서비스는 한번에 1,000자까지 보낼 수 있는 장문 메시지를 이용해 수신을 원하는 학부모에게 부담 없는 요금으로 알림장을 전송하며, 학교 측도 서비스 도입 시 제공되는 학생 당 월 8건의 장문메시지를 활용하여 전체 공지사항 발송 등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학교와 학부모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부모 대상으로는 ‘kt 아이스쿨’ 서비스와 형태가 동일한 ‘kt 아이키즈’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금번 출시에 맞추어 11월 30일 까지 서비스 이용료 무료로 ‘kt 아이스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출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KT 컨버전스와이브로사업본부장 이경수 전무는 “학부모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어갈수록 학교와 학부모간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하다.”며, “’kt 아이스쿨’서비스는 학교와 학부모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학부모의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증대 시키고 학교의 효율적인 학사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함영진
02-730-6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