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패밀리 임원진 동반성장지원단 출범

- 12일 지원단 발대식…포스코 및 그룹사 임원 200여 명 참석

-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위한 프로보노(Pro Bono) 등 다양한 지원활동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10-10-12 14:24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 및 계열사 전 임원이 참여해 중소기업의 생산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분야에 대한 지원활동을 펼치는 ‘포스코패밀리 동반성장지원단’이 출범했다.

10월 12일 서울·포항·광양이 영상회의시스템으로 연결된 가운데 열린 동반성장지원단 발대식에는 포스코 및 12개 계열사 임원 200여 명이 참석,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진정한 동반성장을 위해 전사 차원에서 노력해 갈 것을 다짐했다.

동반성장지원단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중소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몸으로 체험하면서 경영·전문기술· 법률·세무·인사노무 등 전문분야에 대해 자문하는 프로보노(Pro Bono)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포스코 및 계열사와 거래하는 1~4차 중소기업 가운데 희망하는 회사로 서울·경인지역 20개 사, 포항·경주지역 28개 사, 광양·순천지역 12개 사 등 모두 60개 중소기업이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29개 사가 1차로 이달 셋째 토요일인 16일부터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단은 2~3명의 임원을 기초단위로 구성되며, 프로보노 활동과 같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임원의 판단에 따라 관련부서 직원의 동행도 가능하다.

동반성장지원단장을 맡은 박한용 부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포스코를 둘러싼 기업네트워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협력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와 함께 신뢰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동반성장지원단의 활동이 협력 중소기업과 상호신뢰 하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
이승남
02-3457-09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