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라이프Q, ‘소비자 기자’ 선발

서울--(뉴스와이어)--앞으로는 소비자문제가 있는 곳에 현장의 소비자기자가 뜰 전망이다. 소비라이프Q(발행인 신이영)는 창간 3주년을 맞아 온라인 체제를 강화하고자 국내 최초로 현장의 ‘소비자 기자’를 10월 13일부터 10월 25일까지 100여명을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하는 ‘소비자 기자’는 소비자가 생활현장에서 느끼는 소비 문제를 직접 ‘소비라이프Q’의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발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소비자의 이야기를 언론이 독자들에게 ‘중계 보도’하는 기존 방식과는 확연히 다르게 소비현장 한가운데 서 있는 소비자가 직접 소비현장에서 소비자문제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게 보도하고 비평함으로써 보다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뉴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더욱이 ‘소비자 기자’는 표현 도구를 글과 사진에서 그림, 일러스트, UCC 등으로 확대함으로써 소비자 기자들이 손쉽게 인터넷 매체 ‘소비라이프Q’에 컨텐츠를 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소비자기자는 소비자문제에 관심있는 연령,성별,지역에 상관없이 소비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기명기사를 이메일로 보내면 되고, 선발자는 명예기자증이 제공되고, 원고료지급,교육지원, 생산현장방문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자신의 일을 하면서 기자로서의 숨은 능력과 재능을 발휘하여 자아를 실현하고, 새로운 소비자주권 시대를 열어가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월간 소비라이프Q(www.sobiq.com)는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시민, 소비자 단체인 보험소비자연맹(www.kicf.org),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www.kocon.org),녹색소비자연대(www.gcn.or.kr),한국납세자연맹(www.k oreatax.org),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www.consumernews.co.kr)과 콘텐츠를 공유하여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선발안내>
선발 인원 : 00명
선발 자격 :소비자(주부, 대학생, 직장인 등)로서 소비자문제에 관심 있는 자
- 나이, 성별 무관, 지방 거주자 우대
- 전직 언론사 기자, 소비자단체 활동 경력자 우대
- (글, 사진) 작가, 화가, 일러스트, 기타 표현예술 경력자 환영
선발 기간 : 2010년 10월 13일부터 10월 25일까지
제출서류 : 이력서, 자기소개서, 기명기사 1건(주제 제한 없음)
- 기명기사가 없을 경우 글 (2백자 원고지 5매 분량, A4 1매) 또는 사진, 그림, 일 러스트(1편) 작성. 주제는 ‘생산자와 소비자는 어떤 관계인가’, ‘똑똑한 소비자’, ‘나의 소비생활’ 중 택1
대우 및 특전: 채택된 원고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 지불, 기사작성 훈련 및 취재 교육,기자증 제공 및 취재 지원, 세미나 등 무료 참석 기회 제공, 기업체 생산현장 방문 우선 초대, 문화행사 등 할인혜택 제공 등
선발자 발표:2010년 10월 28일(목)
서류 제출처 :(110-052)서울시 종로구 적선동 156 광화문플래티넘 613호 소비라이프(주)
이메일:kicf21@gmail.com / 문의전화 :02-722-8295

소비라이프Q 개요
소비라이프Q는 국내 유일의 최정상 소비자 입장의 정론지로서 일상적인 소비자 문제보다는 근원적인 소비자 권익찾기를 위한 해법을 모색하며, 작은 소비자 권익의 침해에도 소비자의 힘을 함께 모아서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소비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주는 매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obilife.com

연락처

소비라이프Q
02-722-8295
오중근 본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