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 5개반 17명 현장기술지원단 운영
이에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서말희)에서는 가을 무 배추의 후기 병해충 방제와 적정시비 등으로 생육 촉진 및 안정 생산을 도모하고자 현장기술지원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기술담당관을 단장으로 하는 현장기술지원단은 5개반 17명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6개 지역(안심, 공산, 북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을 11월 30일까지 7주간, 매주 1회 이상 현장 지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영양제 살포, 엽면시비, 관배수 관리, 병해충 방제 등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것이며 김장용 무 배추 관리요령 리플렛 2,000매를 제작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옥상농원 조성사업으로 향후 도시민들이 직접 신선 채소를 생산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간단한 채소류를 재배함으로써 친환경 농산물의 자가 소비뿐만 아니라 농심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어 진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채소화훼담당 류인하
053-982-3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