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을 뽐내요…대덕레고교육센터, ‘가을 창의력 레고대전’ 개최

뉴스 제공
알코
2010-10-13 09:22
대구--(뉴스와이어)--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육성 기관인 대전 대덕 레고교육센터(원장 이주형, www.ddlego.co.kr)는 가을을 맞이하여 오는 15일과 23일 양일간 ‘가을 창의력 레고대전’를 개최한다.

오는 15일에는 센터 앞 로비에서 ‘창의력 작품전시회’가 진행되며 아울러 23일에는 대전에서 처음으로 ‘2010레고조립대회’를 개최하게 되는데 이번 행사는 그동안 센터를 통해 체계적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점검해 보는 자리로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에 걸맞는 알찬자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작품전시회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제작한 작품들을 지역 주민들 앞에서 뽐내게 되는데 이날에는 유아부, 유치부, MindStorms 로봇과정 등 연령별, 주제별 교육설명회도 함께 갖게 되어 창의적 자녀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지역주민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역내에서도 창의력 교육의 리더 역할을 해온 대덕레고센터는 창의력 개발과정인 특별반, MINDSTORMS 로봇반과 더불어 홈러닝반도 개설하여 가정에서 언제든지 선생님이 방문하는 수업도 가능하므로 지역내 모든 연령의 아이들에게 놀이를 통한 학습과 활동적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주혜란 대덕레고교육센터 원장은 “처음 상담할 때는 어머님들이 어떻게 저런 작품을 만들 수 있나요 라고 질문하지만 아이들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 저나 어머니나 모두 놀라요”라며 아이들을 대견스러워 했다.

무엇보다 23일 서대전초등학교에서 열리는 ‘2010 레고조립대회’는 지역내 초등학생 300여명이 참석하여 저마다의 실력을 겨루게 되는데, 남은 기간 동안 추가 신청도 받고 있는 만큼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생은 대덕레고센터(042-627-8054)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천원으로 참가자 모두에게는 참가상품이 주어진다고 한다.

레고교육센터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알코(회장 박종웅, 대표이사 최계희)가 국내 120여 개를 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 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한편 알코는 설립해인 2001년 부터 해마다 각종 로봇학술 세미나 개최 및 2004년부터 WRO(월드로봇올림피아드)대회 참여 등 단연 그 기술력과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 기업으로 최근에는 세계적인 로봇대회인 2009년 WRO(월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아이들의 창의성 교육과 더불어 로봇산업까지도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고 교육기업 알코에서는 함께 선진화된 창의성 교육을 만들어갈 사업파트너를 모집하고 있으며, 가맹상담을 위한 사업설명회 참가문의는 알코 홈페이지(www.alcos.co.kr)나 전화(053-325-1212 ,영업1팀)로 가능하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