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사고 많은 10월…알아두면 유용한 ‘등산 안전 도우미’

뉴스 제공
에실로코리아
2010-10-13 09:36
서울--(뉴스와이어)--10월 중순 가을 산이 단풍으로 물들어가면서 많은 등산인파들이 몰리고 있다. 등산하는 사람들이 늘어날수록 사고도 잦은법이다. 최근 소방방재청은 10월달에 1년 평균 산악사고의 14%인 690건의 사고가 발생하여 산악사고가 제일 높은 달이기에 안전사고에 유의해달라고 밝혔다. 즐거운 마음으로 떠난 등산이 안타까운 사고로 이어지지 않게 하려면 산행을 할 때 미리미리 안전에 대비해야 한다. 안전하고 편안한 등산을 위해 꼭 챙겨야 하는 등산 도우미들을 알아보자.

안전을 위한 시야확보는 필수

세계적인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 의 ‘바리락스’ (www.varilux.co.kr)는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여 안전한 산행을 도와주는 누진다초점렌즈이다. 노안이 시작되는 중년들이 사용하는 누진다초점렌즈는 대부분 실내용 안경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안경에 적응된 사람이라면 야외활동에도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바리락스의 누진다초점렌즈는 산행시 지도를 볼 때, 울퉁불퉁한 바위길을 걸을 때 등 근거리 및 원거리까지 자연스러운 시야를 제공해주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또한 렌즈에는 UV차단기술이 더해져 자외선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막아준다. 등산을 자주 하는 분이라면 자외선 강도에 따라 렌즈의 변색이 일어나는 ‘바리락스 트렌지션스’를 추천한다. 강한 자외선에는 렌즈 색깔이 점점 짙어져 선그라스 대용품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에 안성 맞춤이다.

등산시 손과 발이 되어줄 제품들

산을 오르다 보면 몸에 가장 무리가 가는 부분이 바로 발목이다. 평지를 걷던 발이 산길을 오를 때 긴장을 하고 몸의 무게 지탱을 하면서 무리가 오기 때문이다. 특히 초보 등산가라면 안전하게 산행을 위해서라도 꼭 발목과 발을 보호가 가능한 제품을 꼭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국쓰리엠의 넥스케에서 출시한 관절 보호대 ‘후투로’는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관절 부위를 단단히 지지해 줘 부상을 예방해준다. 특히 스포츠형의 경우 탄력성이 높은 특수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에 제한 없이 관절을 보호할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테바의 트래킹화는 충격 흡수기능 쇼크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가파른 비포장로에서 오는 충격을 효과적을 흡수 분산시켜 관절으로 오는 충격을 줄여주고, 안정감을 위하여 발바닥 모양과 흡사하게 제작 된 인솔은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또한 다방향의 돌기로 이루어진 아웃솔이 미끄러움을 방지하여 산악 안전사고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어두운 산속 당신을 지켜줄 아이템들

가을이라 해가 짧아진 것도 있지만, 험한 산속에 올라가면 주위 불빛이 적기 때문에 쉽게 어두워지기 마련이다. 혹시라도 길을 잃거나 코스를 잘못 택해서 밤이 되어서도 산에서 내려오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래서 항상 랜턴과 같은 제품을 소지하고 등산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행여 랜턴을 가지고 있다 해도 한 손으로 길을 비추며 가는 것이 자신 없다면 헤드 랜턴을 사용해보자. ‘코베아’의 ‘데블스 아이’는 가볍고 최장 80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효율성이 높은 제품으로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자신의 눈높이에 맞는 불빛을 조절할 수 있다.

어둠속에서 조난을 당했을때 자신의 위치를 알려줄 수 있는 자켓도 등장했다. 일명 ‘LED 자켓’으로 불리는 코오롱스포츠의 ‘히말라야 재킷’은 야간산행을 하는 등산객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왼쪽 소매 상단 주머니에 발광다이오드(LED) 라이트를 넣어 야간산행시 안전 확보에 유용하고 혹시 조난을 당했을 때 멀리서도 위치파악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최근 한반도의 섬을 탐사하는 해양대탐험 대원들에게 지급되면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전 세계 광학 렌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실로社의 한국 투자 법인으로 세계 최초로 누진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Varilux)’를 개발했다. 또한 세계적인 광학전문기업 일본 니콘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니콘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社는 1849년 설립돼 전 세계 안경렌즈의 28%를 생산하며 세계 시장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

연락처

홍보대행 브레인포스
김선영 팀장
02-776-7712
010-4922-5187

이지연 대리
02-776-7712
010-3478-7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