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 한마당 체육대회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회장 정명규)는 제7회 장애인 복지시설체육대회를 오는 13일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41개 장애인복지시설의 장애인, 종사자, 자원봉사자 2,500여 명이 참가해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장애인에게는 재활에 대한 꿈과 용기를, 종사자와 자원봉사자에게는 장애인 복지증진에 헌신해 온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후원자가 함께 하는 체육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복지시설의 장애인에게 재활치료, 사회적응력 지원, 자원봉사, 후원사업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온 유공자에 대해 표창도 수여된다.

33년간 시각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힘써온 새빛맹인재활원의 이계주 원장과 장애인들에게 뚜렷한 소신을 가지고 생활시설거주자 인권향상 및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다니엘복지원의 박기진 사회복지사, 장애인을 위한 성실과 친절, 봉사정신 및 사명감을 가지고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반애련 자원봉사자 등 장애인을 위해 노력해 온 종사자, 후원인, 자원봉사자 등 10명이 서울특별시장상을 받게 된다.

이날 대회는 모두 3부로 나눠 진행되는데, 식전행사로 몸풀기 체조와 축하공연, 1부 개회식과 유공자에 대한 상장 수여 및 후원물품 전달, 2부 어울림 공연, 3부 체육대회가 펼쳐진다.

체육행사에 앞서 컬투그룹의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등 어울림 마당을 통해 흥을 돋우고, 이어 공 전달하기, 대형카드 뒤집기, 지그재그 릴레이, 징검다리건너기 릴레이, 실크로드 등 본격적인 체육대회가 펼쳐진다.

체육대회가 끝나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다음 대회를 기약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장애인복지과 박계완
02-3707-835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