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의 향연, ‘제3회 충남문화예술제’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제3회 충남문화예술제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논산문화예술회관, 논산역, 논산재래시장, 강경발효젓갈축제장, 해송공예, 탑정호 생태공원 등 일원에서 한국예총충청남도연합회(회장 안수영)와 한국문화원연합회 충남지회(회장 정정희)의 공동 주관으로 다채롭게 개최된다.

올해 제3회를 맞게 되는 충남문화예술제는 2010 강경발효젓갈축제와 함께 개최되어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다. 충남도는 우리도만의 특색있는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강경발효젓갈축제와 연계하여 문화예술제와 젓갈축제의 시너지효과를 높이고 도민화합 문화축제를 도모한다는 생각이다.

특히, 이번 문화예술제는 충남문화예술인들이 지역간·장르간 다채로운 발표의 장을 마련하여 문화예술 창작 활성화에 기여하고 새로운 비전과 발전 방안을 모색함은 물론, 향토문화전승과 예술창작의 산실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문화의 중심, 명품충남’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충남도민들의 예술적 자부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행사로는 ▲ 개막식【10.20(수) 15:00/ 논산문예회관 대강당 / 뮤지컬 갈라쇼, 논산시립합창단, 인기가수 주병선】 ▲ 공연행사【충남음악제, 충남연극제 대상작‘국밥’, 국악대공연, 제2회 충남가요제, 늘푸른악단, 전통문화공연, 추억의 음악여행, 봉산탈춤, 마술쇼, 마당놀이, 오정해와 함께하는 예통(藝通)콘서트 등】 ▲ 전시행사【제6회 충남출향작가 및 향토작가 깃발미술제, 제3회 충남국제아트쇼, 제40회 충남사진대전 입상작 및 시·군작가 초대전, 시화전 등】 ▲ 부대행사【충남문화예술포럼, 충남어린이 동요대회, 사진촬영대회, 야외영화제, 제20회 충남 초·중·고학생 풍물경연대회】 ▲ 체험행사【잭슨폴록 따라잡기, 창의적인 음악놀이, 행복한 가족쿠키, 우리문화 얼씨구, 짚으로 만든 놀이터, 벽돌건축】등이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 특별기획사업, 공연행사, 포럼, 전시행사, 부대행사, 체험행사 등 7가지 테마 영역에 6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종합문화예술축제로 추진되며,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인과 관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참여형 축제로 맛과 멋을 더하게 된다.

또한 특별기획사업으로 펼쳐지는 뮤지컬‘별주부전’(태안), 박첨지놀이(서산), 성웅이순신춤극(아산), 백제기악(공주), 무사앤굿(천안), 노성두레풍장놀이(논산)를 마련해 우리지역의 민속놀이, 설화, 인물, 전통예술을 무대 작품화함으로서 지역민들에게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예술혼이 담긴 예술작품을 발전, 계승시켜 브랜드화 할 계획이다.

한국예총충청남도연합회 안수영 회장은 “금년 제3회 충남문화예술제는 예술적 가치를 찾고 새로운 것을 창출하며 시대를 읽는 문화예술이 대세인 시대에 맞게 충남예술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시대를 예감하는 문화예술 마당으로서 품격 높은 문화예술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고,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강경포구에서 전국 최고 젓갈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2010 강경발효젓갈축제와 함께 열릴 제3회 충남문화예술제에 논산시민은 물론 모든 충남도민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문화예술과
예술담당 강병락
042-220-36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