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요환, 이윤열 선수 64강 진출…GSL 오픈 시즌 2 화려한 출격

뉴스 제공
그래텍
2010-10-13 11:58
서울--(뉴스와이어)--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Ⅱ 리그’(Global StarCraft® II League, GSL)의 두 번째 대회인 ‘GSL 오픈 시즌 2’의 예선전을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신도림 테크노마트 7층 인텔 e스타디움에서 진행하고, 본선 진출자 64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예선전에서는 스타크래프트 Ⅱ 전향 선언 후 첫 출전한 임요환 선수와 이윤열 선수가 본선 진출에 성공하며, ‘GSL 오픈 시즌 2’에서의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임요환 선수는 지난 10일 예선 결승전에서 화염차 견제와 특유의 벙커링으로 전승을 거두며 ‘황제 테란’의 귀환을 알렸고, 이윤열 선수는 지난 12일 예선 결승전에서 사신 견제와 상대의 의도를 간파한 단단한 방어로 2:1 승리를 거두며 ‘천재 테란’의 부활을 예고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 Ⅲ 경기에서 뛰어난 실력을 선보인 선수들도 64강전에 진출해 e스포츠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게이머 출신의 변길섭, 정종현, 최인규 선수 등이 본선 티켓을 거머쥐며 스타크래프트 Ⅱ 전향에 성공했고, 워크래프트 Ⅲ 선수 중에서는 ‘최강 오크’ 박준 선수가 유일하게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지난 시즌 우승자인 김원기 선수와 준우승자 김성제 선수도 막강한 실력을 자랑하며 본선 무대에 올랐다. 그러나 기대를 모으던 ‘투신’ 박성준 선수를 비롯해 ‘GSL 오픈 시즌 1’에서 맹활약한 서기수, 김정훈 선수 그리고 워크래프트 Ⅲ 프로게이머 김성식, 장재호, 엄효섭, 윤덕만 선수가 본선 진출에 실패해 e스포츠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다.

‘GSL 오픈 시즌 2’ 참가 접수 단계부터 관심을 모아 온 해외 유명 선수들도 예선전에 참여해 대회 열기를 고조시켰다. 그렉 필즈 선수와 다리오 선수는 지난 시즌에 이어 2연속 본선 진출에 성공했고, 따이 이 선수는 중국인 최초로 본선에 진출해 글로벌 e스포츠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종족 별로는 테란이 29명으로 우세를 점했고, 프로토스가 20명, 저그가 15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로써 ‘GSL 오픈 시즌 2’는 오는 18일부터 진행되는 64강 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리그에 돌입한다. 64강 경기는 18일부터 21일까지 오후 1시, 저녁 7시 두 차례에 걸쳐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곰TV는 스튜디오를 찾은 e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 현장 관람의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곰TV 제작센터 오승민 PD는 “GSL 오픈 시즌 2는 시즌 1에 비해 참가자 숫자도 증가했지만, 선수 실력은 월등히 향상됐다."며 며 “스타급 선수들의 본선 진출과 신진 선수들의 대거 등장으로 GSL 오픈 시즌 2는 시즌 1보다 더욱 재미있고 흥미진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e스포츠 팬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retech.com

연락처

그래텍
최유진 팀장
02-2193-5669

피알진
허효청 과장
02-32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