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0함께가자 여성 잡(Job) 페스티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미래를 향한 역동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일자리창출, 민생안정 그리고 새만금사업”을 도정의 3대 역점시책으로 정하고 지역역량을 결집해 나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전라북도 여성의 인적자원 개발과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임경진)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사회참여 촉진을 위한 취업연계 목적으로 2010년 10월 12일 (화) 오전10시에서 오후4시까지 오거리문화광장에서 ‘취업을 향한 힘찬도전! 내일(job) 찾기!’라는 주제로 “2010 함께 가자 여성잡(job) 페스티벌”을 가졌다.

이번 2010 여성잡(job)페스티벌은 많은 구직여성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가운데 직업훈련과 취업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다. ▶취업지원관에서는 총 70개 업체가 참여하여(현장면접 참여업체 12개업체, 채용정보 참여업체 58개 업체) 현장면접과 취업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직업정보관은 구직정보, 직업선호도검사, 이력서 컨설팅, 직업훈련상담을 지원하였고 ▶직업체험관은 여성친화분야인 예쁜손글씨(POP), 리본공예, 플로리스트 체험을 통한 취업 창업 진로설계를 지원하였고 ▶창업지원관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창업보육에서 입주하여 활동하는 창업보육업체 홍보하고 ▶부대행사관은 커피바리스타, 웰빙건강관리, 직업여성을 위한 가을메이크업 등 행사참여자들을 위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행사를 통해 출산·육아 부담 등으로 경제활동을 중단하였던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의 장을 마련하여 성공적인 일자리 찾기 기회를 제공 하였으며, 전라북도는 앞으로도 여성취업 확대를 위해 취업에 대한 알찬 정보 제공과 취업의지를 고취시킴으로 여성일자리 창출을 계속 노력할 것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여성청소년과
여성일자리담당 박동우
063-280-20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