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1년 가축방역대책 이렇게 추진된다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강원한우’를 비롯한 청정·안전축산의 메카로 평가받고 있는 ‘청정강원축산물’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2011년에 110억원의 가축방역사업비를 투입하여 강도 높은 가축전염병 방역대책을 추진키로 하였다고 밝혔다.

분야별 투자내역을 살펴보면,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등 악성가축전염병 재발방지 및 근절을 위해 31억원, “예방약품, 기생충구제, 전염병 검진, 방역장비 지원” 등을 위해 71억원, “광견병예방접종 시술비 및 긴급소독약품 비축”을 위해 8억을 투입할 계획이다.

2011년부터 신규로 돼지열병 청정화를 위해 돼지 마커백신 공급 ,살처분 가축 처리위한 살처분 운반차량 지원, 아울러 유기된 동물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유기동물 보호지원사업"이 추진되고, 또한 인수공통전염병인 소 및 사슴결핵병 검사량을 10년 대비 2배로 확대, 광견병 발생억제를 위해 미끼예방백신 공급량도 10년 대비 74%증가한 500천두분 공급하며, 신속한 현장기동방역을 위한 방역차량 4대를 지원한다.

아울러, 강원도는 민·관 공동방역 체계를 구축하여 현장방역은 농가 또는 민간방역 단체 중심으로, 행정에서는 예방약의 적기 공급, 질병 감염축 색출 등 현장의 지원업무를 담당하여 가축방역 대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가축방역담당 정동수
033-249-26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