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지속가능경영대상’ 수상
관광공사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지난 2007년 9월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하였으며, 2009년부터는 매년 공사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여 오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에서 제일 기본이 되는 윤리경영을 위해 77개 기업이 참가하는 기업 CEO 윤리경영 서약식에서 윤리경영의 추진의지를 대외에 널리 공표한 바 있으며,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임직원들의 마인드를 제고하고자 내부직원 대상 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속가능경영대상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국내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것으로 선정기업들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이 주어진다. 대상은 민간기업 부문, 공기업/비영리기업 부문, 중소기업 부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최초발간 부문 등 부문별로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작년에 공기업/비영리기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고객만족센터
권세준
02-729-9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