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 부산인력개발원 산업단지고용지원센터와 제휴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소장 김정태, www.newjob.or.kr)는 10월 13일 부산전직지원센터 내 회의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부산인력개발원 산업단지고용지원센터(원장 민병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공취업 지원과 재취업·창업 전직지원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는 부산인력개발원 산업단지고용지원센터의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적합한 인재를 적극 연계하게 되고, 부산인력개발원 산업단지고용지원센터는 기업에서 발생되는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직지원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게 된다.

이로써 양기관은 고용관련기관과 입주기업간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녹산산업단지내 주요 입주기업의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정보교류 및 효율적인 기업지원 서비스 방안을 모색하여 양질의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성공취업 파트너, NewJOB’을 모토로 고용노동부 실업급여수급자 및 일반 구직자, 기업의 퇴직(예정)근로자를 대상으로 전문 재취업·창업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영업이나 아르바이트 경력을 포함하여 직업경력 1년 이상인 퇴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직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공동 전직지원센터
경영지원본부 양균석 본부장
02-368-2330
010-5266-17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