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김삿갓 마을에서 사진동호회 초청 행사 개최

- 김삿갓 마을 구석구석 사진으로 담은 이야기 펼쳐져

뉴스 제공
영월군청
2010-10-14 09:14
영월--(뉴스와이어)--영월군 김삿갓면에 위치한 김삿갓 마을이 가을 여행 시즌을 맞이하여 지난 9일~10일 사진동호회 초청 행사를 진행하였다.

사진동호회 ‘키스포토’ 회원 40여명을 초청하여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6개 행정리로 구성된 김삿갓 마을(와석리, 옥동리, 예밀1리, 예밀2리, 주문1리, 주문2리)을 순회하면서 마을 구석구석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동호회 회원들은 제 각기 다른 테마를 지닌 마을의 아름다움에 감탄하였고, 포도 수확 체험과 와석리에서 개최되는 김삿갓 문화제에 참가하며 김삿갓 마을의 문화와 역사가 어우러진 사진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각 마을 이장들이 출사 명소를 소개하고 회원들을 안내하며 체험 진행, 숙박 및 식사 준비를 하는 등 주민들이 직접 농촌체험관광 운영의 노하우를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김삿갓 마을 영농조합법인 박순용 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며, 마을의 특징을 잘 살린 사진들을 통해 김삿갓 마을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부각시켜 나갈 것”이라 밝혔다.

현재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김삿갓 마을은 회원들이 찍은 사진으로 김삿갓 마을 사진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행사 사진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앞으로 도시민들과 교류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농촌휴양관광의 명소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yw.go.kr

연락처

강원도 영월군청
1577-0545

홍보대행 명소아이엠씨
마케팅팀 김은미 대리
02-576-2417(내선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