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악한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시작

- 10월 13일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인 ‘행복한 공간 만들기’ 개소식 개최

2010-10-14 09:58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은 LG하우시스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으로 후원하는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위한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의 개소식을 10월 13일(수) 오후 3시 경기도 일산 예성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개소식에는 LG하우시스 총무팀 이성호 부장 및 김승규 대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본부 최해윤 부장 및 강주현 차장, 전지협 변경수 사업위원장 그리고 ‘일산 예성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소개, 관계자 인사 그리고 현판식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본 사업을 위해 전지협은 열악한 환경을 가진 지역아동센터를 선정 및 관리를 진행하고, LG 하우시스에서는 열악한 지역아동센터의 환경 개선 사업 수행에 필요한 보수 공사비를 최저 2백만원에서 최고 6백만원까지 6개월 동안 전국 7개소의 견적내용에 따라 지원해줌으로써 지역아동센터아동들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마련을 위한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다.

2010년 7월부터 시작된 지역아동센터 열악한 환경을 새롭게 단장하기 위한 사업은 지역아동센터의 시설환경을 개보수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빈곤·저소득층 아동에 게 지원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되었다.

참석자들은 빈곤 저소득층 아이들의 교육 복지 문화공간인 지역아동센터의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개선 사업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우 필요한 사회적 지원이므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자원개발나눔국 이효진 국장
02-732-7979
010-8842-91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