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시내(농어촌)버스 요금조정 오는 11. 1부터 시행 확정

청주--(뉴스와이어)--11월 1일부터 시내(농어촌)버스 운임·요율이 평균 9.5%가 인상되어 시행된다.

충북도는 지난 9월 29일 경제정책심의위원회에서 의결된 시내(농어촌)버스 운임·요율을 시군 및 충북버스운송조합에 통보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내(농어촌)버스 업체에서는 운임·요금을 산출하여 각 시군에 신고하고 시군에서는 이를 검토하여 수리하는 절차를 거쳐 기본요금이 책정된다.

시계외 운임은 종전보다 km당 15.29원이 인상된 시외버스 운임·요율(km당 107.84원)을 적용하고 50원 단위로 사사오입하여 산정하기로 하였다.

청주 좌석버스의 경우 일반버스와 동일한 요금체계를 갖추게 되어 청원군 등 청주 시계외 지역을 운행하는 좌석버스는 지역에 따라 좌석버스요금이 인하 또는 소폭 인상될 전망이다.

충청북도는 금번 요금인상을 계기로 이용자 중심의 버스노선 개편, 차량 및 승강장 청결유지, 운행시간 준수, 직원 친절교육 등 서비스 개선대책도 시군과 함께 추진하기로 하였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대중교통팀
담당자 송기화
043-220-42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