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정만원 사장, 대통령 주재 청년 고용 종합 대책 회의 참석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10-10-14 10:53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10월 14일 경기도 부천대학교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청년고용 종합대책회의’에 상생협력 우수 대기업 대표로 참석해 SK텔레콤의 동반성장 전략 및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이명박 대통령과 고용부 등 주요 관계 부처 장관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오전 8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됐으며 대학 2곳과 기업 2곳이 산학협동·창업지원·고용환경·상생협력 관련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서 SK텔레콤 정만원 사장은 개방과 참여, 개인화 등 IT트렌드에 따른 새로운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의 필요성과 이를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대기업의 역할을 강조했다.

우수사례 발표에서 정만원 사장은 새로운 동반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1)다양한 분야에서의 ‘스페셜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인력 양성과 2)본원적 경쟁력 제고를 통해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갖춘 기업 육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만원 사장은 SK텔레콤이 추진해온 전문인력 양성 사례로 ▲모바일 IT 전문가 양성을 위한 ‘T아카데미’ ▲애플리케이션/콘텐츠 상용화에 필요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MD테스트 센터’ 등을,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사례로 ▲중소 협력사 임직원 대상 맞춤형 무상교육을 제공하는 ‘SK 상생아카데미’ ▲사회적 기업 직접 설립 등을 제시했다.

정만원 사장은 “T아카데미 수강생 2500명 돌파, 470개社 및 7400명 개발자의 MD테스트 센터 이용, 상생아카데미 10만명 수강생 배출 등이 상생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한 뒤, “향후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공정사회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홍보1팀
정우용 매니저
02-6100-38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