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한국수출입은행 ‘중소기업 무역촉진 업무협약식’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김동수)은 10월 15일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중소기업 무역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자체 신용이 열악한 온라인거래 중소기업 등의 무역촉진을 위해 금융상품 우대, 환위험 컨설팅 지원 등 해외진출활동도 최우선으로 지원키로 하였으며, 수출입은행 거래 KIKO피해기업 및 중기청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KIKO 피해기업에 대해 향후 회생가성이 큰 기업을 선별하여 KIKO 손실금을 제외하고 신용등급을 평가하여 지원키로 하였다.

* 지원효과 : (신용등급) 평균 1.6등급 상승, (여신한도) 92% 증가, (대출금리) 최소 0.05%p ~ 최대 2.28%p까지 하락

아울러, 한-EU 등 FTA 체결에 따른 중소기업 무역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중소기업청은 금번 협약 체결에 따라 온라인거래기업 등 신성장분야 기업에 대한 자금조달이 다소 원활해 질 것으로 평가하고, 아울러, KIKO 피해기업에 대해 은행권의 지원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조속한 경영정상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업금융과
과장 류붕걸
042-481-43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