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심야 약국 9개소, 연중무휴약국 62개소 운영
현재 대구시에는 심야, 새벽 시간대 시민들의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고자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대형마트 및 시내, 동대구역 소재 약국을 중심으로 23시 이후에도 의약품 구입 가능한 약국 9개소가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심야약국’(황금동 약사회관 소재)은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게 되자 보건복지부 “심야약국 및 연중무휴 약국 시범사업(가칭)”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어 지난 7월 보건복지부와 대한약사회가 전국에 시범사업을 확대하게 되었으며, 심야응급약국(레드)으로 지정되어 매일 밤 10:00부터 익일 06:00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시민들의 갑작스런 응급상황 발생을 대비하고 있다.
아울러, 대구시약사회에서는 주말 및 공휴일 시민들이 의약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62곳의 연중무휴약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시 홈페이지(생활정보>>의료건강>>의약품정보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심야응급약국 및 연중무휴약국은 진료 의료기관과 함께 1339 전화로 24시간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대구시는 향후 추가되는 심야응급약국이나 심야의약품취급소도 1339를 통해 시민들이 안내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과
의약관리담당 김학순
053-803-40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