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주부모니터단, 정책제안 등 2만1천여건
특히 ‘전남도 F1대회 홍보방안’ 등 12건은 도 정책으로 반영됐고 74명의 모니터가 우수모니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모니터단은 이외에도 F1 홍보활동, 영산강 살리기 사업현장 답사, 복지시설 자원봉사 등 82회의 오프라인 활동도하여 국·도정 참여활동을 펼침으로써 명실상부한 정책프로슈머로서의 역할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남도는 ‘제2기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의 그동안 활동성과를 점검해보고 향후 활동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하반기 워크숍을 14일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2기 주부모니터 300여명과 시군 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안부 관계관의 실무교육, 초청강사의 교양강좌, 우수모니터의 사례발표 등을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승옥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나의 작은 생각이 지역 발전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활발히 활동해 더 많은 정책 제안과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며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를 비롯해 2012 여수세계박람회, 국제 농업박람회, 2013년 순천 정원박람회 등 행사가 성공리에 개최돼 전남이 국제적으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주부모니터들이 더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손정희 주부모니터단 대표는 “컴퓨터 앞에서 정책제안만 하는 모니터가 아니라 국·도정의 중심에서 정책홍보와 정책사항을 몸소 실천하고 이웃에 전파하는 행복전도사(해피바이러스)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종합민원실
061-286-2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