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임은지양에 보건복지서비스 지원대책 마련
시는 임양을 맞춤형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로 등록해 지속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키로 하고 먼저 지난 13일 북구보건소 방문건강관리 전담팀이 임양 집을 방문해 혈압과 혈당 등 기초검사를 실시하고 기저귀와 물티슈 등을 지급했다.
또한, 임양 보호자에게 오래 누워있는 환자 관리를 위한 욕창, 관절구축예방교육등 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와함께,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급여사례관리사’를 파견하고 기초생활수급 생계비를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
한편, 임양의 사연은 지난 10월1일자로 광주시보 ‘빛고을광주’에 소개된 후 연일 훈훈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일에는 광주시 주부명예기자단이 위로금을 전달한데 이어 8일에는 이양자(55,서구 쌍촌동)씨가 1,500만원 상당의 인공호흡기를 임양 가족에게 기증했다. 12일에는 시 건강정책과에서 임양의 집을 직접 방문해 보건복지 서비스 지원방안 마련에 나섰다.
현재 임양은 척추가 S자형으로 휘어지는 ‘척추측만증’과 뼈와 근육, 심혈관 등의 합병증을 불러일으키는 희귀질환인 마르팡증후군(선천성 발육이상 질환)을 앓고 있다.
기초생활수급 생계비와 5급 장애자인 아버지(임동운·59)의 구두수선점 운영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임양 가족에게 치료비 감당은 힘든 형편이며, 은지 엄마마저 병마에 시달리고 있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
사무관 정순복
062-613-33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