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광주시장, 한국진출 일본기업인 접견
서울재팬클럽(SJC) 회원들은 현재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나 제조시설을 갖고 있지 않은 일본기업들이 투자처 선정을 목적으로 광주지역의 산업 인프라를 파악하기 위해 광주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 의미가 매우 크다.
강 시장은 서울재팬클럽 회원들을 접견한 자리에서 “광주는 이름처럼 빛과 관련된 광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고, 한국의 대표적인 광산업 도시가 됐다”며 “최근 삼성전자에서 정밀금형개발센터를 준공해 한국 가전제품의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게 될 것이다”고 소개했다.
이에대해 SJC의 미야마 토모미 회장은 “최근 광주는 매우 역동적으로 변모하고 있다고 들었다”며 “개인적으로 노동생산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노동력이 풍부하고 예술적 감각이 탁월하다는 광주지역에 대해 기대가 된다”며 광주지역의 산업과 우수한 인력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1박2일 일정으로 광주를 찾은 서울재팬클럽 회원들은 14일 한국광기술원, 삼성광주전자(주), (주)세화아이엠씨 등 기업과 기관을 방문하고, 15일에는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한다.
한편, 서울소재 일본 투자기업 350개 기업으로 구성된 서울재팬클럽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지자체 1곳을 방문해 기관과 지역 산업환경을 둘러보며 한국의 산업을 이해하고, 한국에 대한 투자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기업유치지원관실
외국기업유치팀장
062-613-40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