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인구주택총조사는 1925년에 시작해 5년 마다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국가기본통계조사로서 올해로 18번째를 맞았다. 조사결과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출산정책, 지역경제, 사회복지, 주택수급 등 정책을 수립하는데 기초자료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이번 조사는 방문면접(본조사)에 앞서 인터넷 강국답게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조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인터넷조사는 준비조사기간(10.19~10.21)에 조사원이 각 가구에 배부한 조사안내문에 배정된 참여번호로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조사항목은 크게 3부문으로 분류되는데 ▶인구부문은 연령,성별, 가구주와 관계, 경제활동상태, 통근학 장소, 1년전 거주지 등이고, ▶가구부문은 가구구분, 사용방수, 난방시설, 주차장소, 수도 및 식수형태, 정보통신기기 보유 및 이용현황 등이고 ▶주택부문은 거처의 종류, 주거시설 수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총조사에서 나타난 조사내용은 통계조사의 목적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는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조사원이 각 가구를 방문하면 성의껏 응답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법무담당관실
사무관 김귀봉
062-613-27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