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 에어컨 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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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0-10-15 08:46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친환경’ 키워드를 앞세운 전시회 참가와 신제품 출시, 적극적 수주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럽 에어컨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삼성전자는 이 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펼쳐지며 다이킨, 파나소닉 등 세계 유수 공조전문업체 800여 개사가 참여하는 독일 최대 공조전시회 칠벤타(Chillventa) 2010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이 전시회에 세계 최대 효율을 자랑하는 시스템에어컨 DVM PLUS Ⅳ,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친환경 냉난방시스템 EHS(Eco Heating System), 고효율 가정용 스마트 인버터 제품 등을 전시한다.

이에 앞서 10월 초, 삼성전자는 EHS(Eco Heating System)를 영국과 프랑스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선보이는 EHS는 앞선 3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공조쇼 모스트라 꼰뻬뇨(Mostra Convegno)에서 이미 고효율·친환경성에 특히 관심이 높은 유럽 현지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EHS는 냉방은 물론, 난방과 급탕이 가능한 3 in 1, 4계절 솔루션으로 공기로만 방 안 온도를 제어할 수 있었던 기존 에어컨을 두 단계 업그레이드, 바닥난방과 온수까지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유럽 생활문화시설에도 적극 진출, 시스템에어컨 수주에 연속 성공하고 있다.

독일 바피어 쇼핑센터(Bavier Shopping Center)·영국 사우스햄튼 로즈볼(Rose Bowl) 국제 크리켓 경기장에 DVM(Digital Variable Multi) PLUS Ⅲ를 연달아 수주하며, 유럽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 문강호 DAS(Digital Air Solutions) 사업팀장은 “친환경·고효율에 특히 관심이 많은 선진 시장 유럽에서 삼성전자의 우수한 시스템에어컨 제품들이 환영받고 있다”며 “적극적인 전시회 참여, 소비자의 구미에 맞는 신제품 출시, 생활문화시설 공략으로 유럽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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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호진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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