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문학의 밤’ 열려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와 (사)청주예총, (사)청주문인협회 주관으로 오는 10월 20일 저녁 7시 개신동 장전공원에서 ‘제10회 시민과 함께하는 문학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주에서 활동 중인 이기환 시인 등 문인 4명과 지역주민인 임상분씨 등 6명이 자작시와 수필, 콩트 등을 낭송할 계획이다.

또, 시낭송과 함께 성악가 이대희씨의 ‘사랑하는 그대에게’ 등 노래와 청주연극협회 안진상씨가 펼치는 ‘공민왕비사파몽기’의 연극 일부와 지역 대중가수인 ‘숨어오는 바람소리’의 이정옥씨가 함께 참여하여 시와 음악, 밤하늘의 별빛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시는 문학의 밤 행사로 청주지역 문학예술의 발전과 문학인들의 활동 활성화는 물론, 시심에 흠뻑 취하고 깊은 감동을 느끼고 싶은 청주시민의 욕구를 채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문학의 밤 행사는 누구나가 한번쯤 시인을 꿈꾸는 가을 ‘내 가슴에는 별이 있다’라는 타이틀로 짙어가는 가을밤 아름다운 문학의 향연을 화려하게 펼쳐진다.

시 문화예술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통해 시민 누구나가 청주지역 어느 곳에서든 문화예술을 접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힘써나갈 계획 이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
043-200-22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