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10 전주사랑 NGO 행복마당’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시장 송하진)는 10월 15일 ~ 16일 2일간 덕진공원에서 시민운동, 봉사, 환경, 평생학습 단체 등 30개 시민단체와 전주시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NGO 활동을 일반인에게 홍보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역량강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10 전주사랑 NGO 행복마당’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된 NGO 행복마당은 참가 NGO단체별 사회공헌활동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시민단체의 다양한 활동모습을 보여주는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 단체의 활동 프로그램으로 나누고 이를 홍보할 수 있도록 3대시민운동, 녹색성장, 자원봉사, 평생학습, 전통문화 등 5개 테마별 한지공예, 친환경 수세미만들기, 세계문화체험, 전통 떡메치기 등 32종류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단체의 특색을 최대한 마케팅 할 수 있는 테마별 체험을 통해 시민단체의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나눔, 전시, 홍보 등을 통해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여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만남의 기회가 되었다.

전주시는 체험부스운영과 공연 참가단체 공개모집기간을 거쳐 29개 단체가 참여신청 하였으며, 단체장 및 실무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NGO행복마당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단체간의 충분한 정보공유를 통하여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가한 행복한 가게 김남규 회장은 “여러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한바탕 어우러져 즐기며 서로를 알아가는 축제의 장에 올해에도 참여하게 돼 너무 기쁘며, 내년에도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나눔교육지원관실
민간협력담당 이규수
063-281-50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