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어린이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숲 체험을 함으로써 관찰력과 창의력을 높이고 건강한 정서를 함양하여 숲의 중요성과 보전시키고자 하는 의욕고취 등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자연을 사랑할 줄 아는 우수한 미래 인재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타 어린이를 중점대상으로 한밭수목원 서원과 갑천변에서 열기구 탑승체험 및 나무곤충 만들기 등 자연체험학습 등으로 진행 된다.
시는 이번에 개최하는 숲 체험학습을 통하여 도시화로 인하여 자연환경이 파괴되어 메마른 어린이들의 정서를 함양시키고 자연의 소중함과 새로운 시각에서 자연과 더불어 사는 방식을 일깨워 주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정신적?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육프로그램으로써 더욱 보완 발전시킬 계획이다.
대전시 양승표 푸른도시과장은 “이번 행사로 인하여 소외계층은 물론 대전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자연환경 보전에 대한 교육적 파급효과가 크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푸른도시과
담당자 어성득
042-600-5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