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0충무·화랑훈련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국가비상대비와 지역안보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10월18일부터 22일까지(5일간) 행정기관, 군부대, 경찰, 예비군, 민방위대 등 지역내 전 국가방위요소가 참여하는 2010년충무훈련과 화랑훈련을 동시에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행정안전부(충무훈련)와 합동참모본부(화랑훈련)의 계획에 의거, 비상대비계획의 실효성 검토와 후방지역 작전수행절차 숙달 등을 통하여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 시 전역에서 진행된다.

4년 주기로 실시하는 이번 충무훈련은 G20정상회의를 앞두고 적의 도발가능성에 대비한 테러대비 종합시범훈련(10.19, DJ센터)과 자원동원(기술인력, 차량, 건설기계), 대량사상자 발생대비, 수질오염방제, 지하공동구 복구, 군용활주로 복구 등 12종목 실제훈련이 실시된다.

2년 주기로 실시하는 화랑훈련은 적 침투와 국지도발에 따른 주민신고,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용,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 등을 실시한다.

시에서는 훈련기간 중 시민안보의식 고취를 위하여 비상대비체험교육, 전시대비 헌혈봉사, 비상식량 시식회, 시범훈련 참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훈련 기간 동안 지역별로 예비군과 기술인력, 차량, 건설기계 실제 동원훈련이 실시되므로 동원소집 통지서를 받은 경우에는 정한 일시에 즉시 응소해 주시고 대항군(얼룩무늬 복장, 전투모에 적색띠 착용)을 발견 시에는 가까운 군부대, 경찰서에 즉시 주민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박수천
062-613-29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