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형문화재 75호 기지시 줄다리기, 인천 ‘당진 해나루 농축산물대축제’에서 체험하자

인천--(뉴스와이어)--화려하고 풍성한 가을축제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축제들과는 다른 판매자가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이는 ‘당진 해나루 농축산물대축제’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는 29 일부터 31 일까지 3 일간 인천 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 개최예정인 ‘당진 해나루 농축산물대축제’(www.haenaroo.co.kr)는 충청남도 당진의 우수 농축산물과 쌀소비 촉진 및 문화·관광 홍보를 위해 전국 쌀사랑 음식 축제의 일환으로 열린다. 특히 축제기간 동안 매일 신선한 배추가 5 톤씩 올라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어서, 배추대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충청남도 당진군의 대표적인 축제인 ‘당진 해나루 농축산물대축제’는 그 명성만큼이나 화려한 볼거리로 유명하다.

축제 첫 날인 29 일에는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오후 2 시부터는 충남을 대표하는 ‘충남 국악단 공연’을 선보인다. 단조로운 국악 공연에서 벗어나 사물놀이, 가야금병창, 판소리, 남도민요, 북춤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화려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29 일과 30 일 오후 4 시부터는 흥겨운 축제 분위기 조성 및 당진 대형 놀이 홍보를 위해 무형문화재 75 호인 당진 고유의 전통 줄다리기 ‘기지시 줄다리기’ 대회를 실시한다. 29 일 1 일차에는 당진군 250 명이, 30 일 2 일차에는 일반 관람객들 250 명이 직접 참가해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도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축제 기간 3 일 동안 매일 오후 12 시 30 분에는 축제의 즐거움을 부여하고 자연스럽게 해나루 및 당진에 대해 알 수 있는 재미있는 ‘해나루 OX퀴즈’를 진행한다. 퀴즈는 당진군 및 이번 축제에 대해 알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으며, 최후의 생존자 1 인에게는 5 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당진 우수 농축산물직거래 할인판매 및 시식, 즉석경매 등 화려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자랑하는 장터마당, 농촌문화 체험 및 민속놀이 체험, 2010 인분 비빔밥 만들기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 쌀요리경연대회와 해나루 홍보관, 중소기업홍보관 등 전시행사도 선보인다.

충청남도와 당진군 및 농협이 주최하고 쌀사랑음식축제추진위원에서 주관하며, 농림수산식품부 및 농촌 진흥청, 농수산물 유통공사 등이 후원하는 ‘당진 해나루 농축산물대축제’(http://www.haenaroo.net/)는 올 가을축제에 화려한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쌀사랑음식축제추진위원회 개요
충청남도 당진군의 대표적인 축제인 ‘당진 해나루 농축산물대축제’를 주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enaroo.co.kr/

연락처

PR팀 박영일
010-8449-373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