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2010 대학 리크루트투어 개최
올해 들어 대구의 실업률은 1월 6.2%에서 8월 3.2%로 많이 개선되고 있지만 지역 산업단지 입주업체들은 심각한 구인난을 겪고 있다. 특히, 접근성이 불편한 달성산업단지의 경우 ′09년 기준 330개 입주업체 중 300개 업체가 연간 5백여명의 일손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 업종별 구인난 실태 : 기계조합 200개업체 400명. 염색조합 100명등.
이러한 일손부족문제는 경기가 서서히 회복되면서 지역기업들의 투자확대로 인력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구직자, 특히 지역청년구직자들이 작업환경, 임금수준, 인지도 등이 취약한 지역 중소기업을 꺼리고 있는데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러한 지역고용시장 상황을 인식하고, Job-Mismatch 문제를 해소하고자, 대구시는 지역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사업의 하나로 ‘2010 중소기업 대학 리크루트’투어를 오는 10월 21일(목), 영남이공대학에서 개최하며 동 행사는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째, ‘중소기업 바로알리기’을 위한 사업으로 중소기업 CEO와 만남의 장 마련, 지역우수중소기업 일자리 소개 책자 : 우수중소기업 200개 기업체 수록. 2천부 배부, 중소기업 동영상 상영 및 CD배부, 지역중소기업 바로알기(도전 골든벨)등이며 둘째, 지역대학 및 전문계고 졸업예정자를 중심으로 한 ‘취업상담알선’을 통하여 현장에서 면담채용을 실시할 계획이며, 온라인 홍보관을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대구시는 동 행사를 통하여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 정보를 지역청년구직자에게 알리고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일자리창출팀
일자리창출담당 황보란
053-803-33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