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오는 27일 ‘날씨경영세미나’ 개최
2010국제기후환경산업전(10.27~30) 개막일인 오는 27일 오후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진흥원 주최로 ‘날씨경영세미나’가 개최된다.
국내 날씨 전문가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릴 이날 세미나에서는 기상청 신도식 기상산업정책과장의 ‘날씨 정보의 기업경영 활용’, ESM소프트 김종현 팀장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날씨 정보와 기업경영’, 중앙대 김정인 교수의 ‘녹색성장의 발전과 기상정보 필요성’ 등의 연구발표가 진행된다.
발표자들은 “기후변화로 인해 날씨정보는 기업의 이익에 큰 영향을 미치며,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날씨에 관한 정보를 최우선적으로 확보해야한다”면서 “이제 날씨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2010국제기후환경산업전’ 기간 중에는 ‘날씨경영 세미나’와 함께 다양한 학술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는‘기후변화대응 국제심포지엄’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선도도시 조성을 위한 지자체 역할’을 주제로 스웨덴, 호주, 일본, 한국 등 국내외 환경 전문가 3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국내 친환경업체들의 해외진출요령을 가이드 하는‘중소기업청 해외인증기술교육’과 1000명 규모의‘2010 한국대기환경학회 추계학술대회’, ‘2010 광주전남보건환경 연구원 성과발표회’ ‘녹색성장포럼’도 각각 개최된다.
한편 이번 전시기간 중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친환경상품 의무구매의 인식 제고 및 보급 확산을 위해 광주시, 전라남도, 광주 전남교육청, 공기업 등의 구매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상품의 범위, 구매절차 방법 등의 구매지침을 교육하고, 친환경상품 종합정보망 구매실적 집계시스템 사용요령 등을 소개하여 공공기관이 친환경제품 구입에 솔선수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환경정책과
사무관 송용수
062-613-41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