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성아카데미, 고창남 교수 초청강연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와 KBS광주방송총국이 공동 주최하는 제36회 광주여성아카데미 강좌가 오는 19일 오후2시 광주시청 대회의실(3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좌는 나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쉽고 다양한‘나를 건강하게 하는 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고 교수는 자신의 건강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갖고 있어야 하고, 건강에 대한 정보는 자기진단, 즉 자기평가를 통해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고 교수는 “병이 왔을 때 치료하지 말고 병이 없을 때 치료하라, 마음을 먼저 다스린 후 장부를 다스려라, 음식으로 병을 예방해야 한다”며 “건강은 건강할 때 미리미리 지켜야 한다”고 밝힌다.

고창남 교수는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중풍뇌질환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KBS세상의아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강연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시는 밝고 건강한 가정문화 조성과 여성의 능력 개발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를 위하여 경제 사회 문화 가정 건강 등 다양한 주제로 국내 유명강사를 초청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여 성청소년가족정책관
사무관 정병해
062-613-22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